본문 바로가기
독서메모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by 김푸우 2024. 4. 12.



- 로버트 기요사키 -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에 대한 지식을 쌓아야 한다.
☆☆
금융지식을 쌓아라!
법인을 활용해서 세금을 절세하자.

_______________________

자산 - 지갑에 돈을 넣어 주는 것
부채 - 지갑에서 돈을 빼 가는 것

_______________________

직장은 장기적 문제에 대한 단기적인
해결책일 뿐이다.

현실 세계에서 앞서 나가는 사람은
대게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용감한 사람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

투자 기회는 왔다가 간다.
시장은 호황과 불황을 오간다.
경제는 활발해졌다 침채된다.
세상은 항상 우리에게 날마다 절호의 기회를
제공하지만 불행히도 우리는 그것들을
보지 못하고 지나친다.

_______________________

금융 IQ를 키우고 그것을 실제로 적용할 때
명심해야 할 한 가지는 즐길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득을 볼 때도 있고 손실을 볼 때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어느 때건 즐겨야 한다는
사실이다.
손실을 두려워하지 말라. 실패는 성공
과정의 일부임을 기억하라.

_______________________

우리 모두는 엄청난 잠재력과 타고난 재능을
보유하고 있다. 그런 우리를 주저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일정한 수준의 자기 회의다. 문제는 자신감의
부족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

금융지능!
(회계, 투자, 마케팅, 법률지식)
>>네 가지 기술을 결합하면, 돈으로 돈을 버는 일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쉬워진다.

_______________________

자기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 +
다른 기술 (세일즈와 마케팅)
나는 세일즈와 마케팅만큼 중요한 기술은 없다고
생각한다.
의사소통과 협상 능력을 키우고 거절에 대한
두려움을 더욱 잘 다룰수록 삶은 더욱 쉬워진다.

_______________________

성공에 필요한 주요 관리 기술 3가지
현금흐름 관리, 시스템 관리, 사람 관리

_______________________

금융 지식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풍부한 자산 부문을
개발하지 못하는 까닭!

두려움
냉소주의
게으름
나쁜 습관
오만함
_______________________

내가 아는 것이 돈을 벌게 해 준다.
내가 모르는 것은 돈을 잃게 만든다.
나는 오만하게 굴 때마다 돈을 잃었다.
왜냐하면 오만할 때 나는 내가 모르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진심으로 믿기 때문이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오만함을 이용해 그들의
무지를 숨기려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
돈을 잃는다는 두려움은 현실적이다.
그러나 두려움을 갖고 있다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중요한 것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잃는다는 것을 어떻게 다루느냐다.

실패를 다루는 방식이 인생의 차이를 만들어 낸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그런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

자신의 부를 일군 사람들은 잃는 게 두려워
게임에서 발을 빼지 않는다.
실패와 손실을 덮어 버리지 마라.
그것을 영감의 원천으로 만들라.
승자는 실패에서 힘을 얻지만 패자는 실패에서
좌절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


약간의 욕심이 게으름을 치유하는 해법이다!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두가지!
시간, 배움

'독서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주 작은 습관의 힘  (0) 2024.04.21
선물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0) 2024.04.08
타이탄의 도구들  (0) 2024.04.01
세이노의 가르침  (0) 2024.03.25
돈의속성  (0)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