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메모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by 김푸우 2024. 2. 7.


- 켈리 최 -

큰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대운이
따라야 하는데, 중요한 건 누구보다 큰 열정을 갖고 성공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는 사람만이 그 운을 잡을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 말은 곧 지금 어떤 출발선에 있더라도
지혜롭고 현명하게 움직인다면
행운의 여신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_____________________

정신이 약해지니 체력이 나빠지고
체력이 나빠지니 다시 정신이 약해지는 악순환의 고리부터 끊어야 했다.

걷고 또 걸었다. 걷다보니 어느순간 정신이 맑아지고 내몸에 다시 긍정적인 에너지가 조금씩 솟아났다.

잘나가던 나를 내려놓고 현재의 나에 집중했다. 내가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게 무었인지 점검했다.

이전의 실패를 교훈 삼아 제대로 된 인간관계를 새롭게 쌓아갈수 있다는 건 어쩌면 축복인지도 모른다. 새로운 시작은 현실직시!

______________________

자신을 한 칸 내려놓는다면
오히려 새출발을 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될 가능성이 높다.

현실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과거의 내가 아닌 현재의 나를 정확히 볼 수 있어야 하고 나를 한 칸만 더 내려놓고 작은 것부터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발휘해야 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

아무리 가진 게 없다 해도 몇 십 년을 살았다면
분명 내가 조금이라도 잘했거나 재미를 느꼈던 게
단 한 가지라도 있을 것이다.

그 한 가지가 무었인지 알았다면
그때부터 그것을 그냥 시작하면 된다.
그게 사소하고 돈을 당장 벌어들이지 못하는 것일지언정 일단 한 스텝을 밟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희망은 솟아나게 되어 있다.

기적은 움직이는 자에게 찾아오는 법이다.


'독서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라클 모닝  (1) 2024.03.11
육일약국 갑시다  (0) 2024.03.07
멘탈의 연금술사  (0) 2024.01.30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0) 2024.01.23
시크릿  (0) 2024.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