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메모

미라클 모닝

by 김푸우 2024. 3. 11.


- 할 엘로드 -

성공의 정도가 자기개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냐하면 성공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느냐에 따라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 외부 세계는 언제나 우리 내부 세계를 반영한다. 우리의 성공 등급은 언제나 우리의 자기개발 등급과 일치할 것이다. 우리가 원하는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자기개발에 매일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면 성공을 손에 쥐긴 어렵다.

__________________

하루의 방향키

첫 번째 한 시간은 하루의 방향키다.
만약 내가 잠에서 깬 후 첫 한 시간을 게으르고 무계획적으로 보낸다면,
무척 게으르고 멍하게 하루를 보내게 된다.
그러나 만약 내가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다면, 나머지 하루도 그렇게 따라가게 된다.

__________________

1. 침묵 (명상) - 기도, 반성, 감사
2. 독서
3. 다짐 - 내가 무엇을 원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그리고 내 인생을 바꾸기 위해 무엇에 전념할 것인지 적었다.

4. 상상 - 나는 내가 성공한 이미지 하나하나에
차례로 집중하며 그것들을 내 삶에 실현했을 때의
기분을 눈을 감고 온몸으로 느껴보았다.
(삶의 목표를 시각화 하자)

5. 일기 - 감사한 점 적기
6. 운동 - 몸짓이 감정을 만든다.

침묵(명상)속에서 영혼은 더 뚜렷이 빛나는
길을 찾고, 형태를 알 수 없던 목표들이 수정 같이
맑게 모습을 드러낸다. - 마하트마 간디 -

__________________

삶의 목표라는 거대한 문제에 전념하다 보면 지금 겪고 있는 문제들은 비교적 사소해진다. 이를 통해 나를 괴롭히고 있던 문제들을 쉽게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은 덤이다

__________________

우리의 외부 세계는 우리 내부 세계의 반영이다.
삶을 구성하는 모든 부분을 발전시키고 더 나은 버전의 내가 되기 위해 매일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상황은 분명히 바뀔 것이다.

__________________

무엇을 볼 때,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보지 말고
만들어내고 싶은 모습으로 보라. - 로버트 쿨리어 -

꿈을 그리는 창의적 시각화는 상상하는 미래로
우리를 이끌어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과거의 실패와 슬픔에 발목 잡혀 있는 것과 반대로, 우리가 그리는 미래는 무한한 가능성과 강렬한 비전으로 가득하다.

___________________

당신을 시작하게 하는 것은 의욕이다.
그리고 의욕
을 지속시키는 것은 습관이다.

삶의 질은 습관의 질에 의해 완성된다.
만약 누군가 성공했다면 그 사람은 자신의 성공을
창조하고 유지할 수 있는 습관을 갖췄기 때문이다.

습관은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무의식적인 행동이다. 삶은 습관에 의해 만들어져 왔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
만약 습관을 통제하지 못하면 습관이 우리를
통제할 것이다.

___________________


내가 가진 모든 것들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고, 내가 갖지 못한 것들은 깨끗이 인정하고,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어내는 것에 대한 책임이 온전히 내게 있음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독서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의속성  (0) 2024.03.19
사는 게 고통일 때  (0) 2024.03.16
육일약국 갑시다  (0) 2024.03.07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1) 2024.02.07
멘탈의 연금술사  (0) 2024.01.30